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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4 no.3, 2010년, pp.1 - 5
김신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 이혁희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 김현덕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 박정선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임재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황도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Understanding the crushing behaviour of aluminum honeycombs under dynamic loading is useful for crash simulations of vehicles and for design of impacting energy absorbers. In the study of honeycomb crushing under quasi-static, dynamic loading, the most important parameter is crush strength. Crush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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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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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니콤 구조는 언제 처음 사용되었는가? | 허니콤 구조는 오늘날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다. 허니콤 구조는 1845년 처음 나무로 만든 허니콤을 코어로 하여 샌드위치 패널 (Panel)을 만들어 사용한 이후 1,2차 세계 대전을 치루면서 항공기에 발사나무로 만든 허니콤 코어를 사용하였다. 그리고 종전 후 알루미늄으로 만든 허니콤을 개발하여 항공기에 사용하였다. | |
알루미늄 허니콤의 장점은? | 그리고 종전 후 알루미늄으로 만든 허니콤을 개발하여 항공기에 사용하였다. 알루미늄 허니콤은 복합재료 또는 발사나무로 만들어진 허니콤 보다 무겁지만 강도가 매우 높으며 다른 구조 부재들에 비해 무게 대비 압축 강도가 좋은 장점이 있다. | |
1, 2차 세계 대전 종전 후에는 무엇으로 만든 허니콤 구조가 개발 되었는가? | 허니콤 구조는 1845년 처음 나무로 만든 허니콤을 코어로 하여 샌드위치 패널 (Panel)을 만들어 사용한 이후 1,2차 세계 대전을 치루면서 항공기에 발사나무로 만든 허니콤 코어를 사용하였다. 그리고 종전 후 알루미늄으로 만든 허니콤을 개발하여 항공기에 사용하였다. 알루미늄 허니콤은 복합재료 또는 발사나무로 만들어진 허니콤 보다 무겁지만 강도가 매우 높으며 다른 구조 부재들에 비해 무게 대비 압축 강도가 좋은 장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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