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14 no.1, 2010년, pp.61 - 68
한선관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김수환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서정보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In this paper, we proposed the education program using Scratch as an alternative activity for the remedy program of game addiction. We tried to find the solution through computer and game that affect the problem of game addiction. We choose the high-risk students about game addiction disposition an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란? |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는 기존의 Basic, C, C++, Java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보다 초보자들에게 쉽게 가르치고 배우기 위해 교육적으로 만든 언어를 말한다[10]. 국내외에서 개발된 EPL은 33개 정도가 존재하며 대표적인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스크래치(MIT, http://scratch. | |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는 무엇을 목적으로 하는가? | org/) 등이 있다. EPL은 산업 분야에서 실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는 목적으로 개발된 것이 아니라 프로그래밍 입문자의 알고리즘적인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11,12]. | |
대표적인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무엇들이 있는가? |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는 기존의 Basic, C, C++, Java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보다 초보자들에게 쉽게 가르치고 배우기 위해 교육적으로 만든 언어를 말한다[10]. 국내외에서 개발된 EPL은 33개 정도가 존재하며 대표적인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스크래치(MIT, http://scratch.mit.edu), 스퀵(애플사, www.squeak.org), 로고(Wally Feurzeig & Seymour Papert, http://www.cs.berkeley.edu/), 엘리스(카네기멜론 대학, http://www.alice.org/) 등이 있다. EPL은 산업 분야에서 실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는 목적으로 개발된 것이 아니라 프로그래밍 입문자의 알고리즘적인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11,12].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