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3 no.9, 2010년, pp.1365 - 1372
신승윤 (부산대학교 영상정보공학과) , 성봉선 (부산대학교 영상정보공학과) , 김재호 (부산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Information of video can be percieved as the form of visual rhythm through temporal ordering systems. The shot, the base unit of video analysis, affects audience psychologicaliy with various temporal combination. Here, psychological stress and density of the story can be adjusted by the point of vi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Roman Jakobson, Boris Eikhenbaum, Iurii Tynianov, and Iurii Lotman, 영화 형식과 기호, 열린책들, 1995.
Christof Koch, The Quest for Consciousness: A Neurobiological Approach, Roberts & Company Publishers, 2004.
김성도, 구조에서 감성으로, 고려대학교 출판부, 2002.
David Bordwell and Kristen Thomson, Film Art, McGraw-Hill Companies, 1996.
Christine E. Nothelfer, Jordan E. DeLong, and James E. Cutting, "Shot Structure in Hollywood Film," Indiana Undergraduate Journal of Cognitive Science, Vol.4, pp.103-114, 2009.
Brett Adams, Chitra Dorai, and Svetha Venkatesh, "Role of Shot Length in Characterizing Tempo and Dramatic Story Sections in Motion Pictures," IEEE Pacific Rim Conference on Multimedia, pp. 54-57, 2000.
홍미희, "카일쿠퍼의 영화 타이틀 디자인에 관한 연구 -몽타주 기법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6.
진경아, "카일쿠퍼 오프닝 타이틀에 나타난 공포이미지 표현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논문집, Vol.21 No.5, 2008.
James W. Kalat and Michelle N. Shiota, Emotion, Wadsworth Publishing, 2006.
Daniel Chandler, Semiotics, Routledge, 2001.
Jurij Lotman, Semiotics of Cinema, Michigan Slavic Contributions, 1976.
Herbert Zettl, Sight, Sound, Motion: Applied Media Aesthetics, Wadsworth Pub Co., 197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