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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15 no.6, 2010년, pp.460 - 465
윤수영 (명지대 전기공학과) , 채형준 (명지대 전기공학과) , 김원용 (명지대 전기공학과) , 문형태 ((주) 만도 중앙연구소) , 정유석 (명지대 전기공학과) , 이준영 (명지대 전기공학과)
The interest is coming to be high, recently with depletion of the fossil fuel and with carbon dioxide exhaust limit about emittion, from a car of Internal combustion engine to Electric vehicle. AC-DC converter is necessary to battery charging which is an electric vehicle energy storage. Necessary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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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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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LLC 공진형 컨버터와 BOOST 컨버터를 이용한 2단 구성의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충전기를 설계 및 제작하였다, 제작된 충전기의 장단점은? | 여기서 가장 중점적으로 해결한 문제는 전해 캐패시터를 사용하지 않고 필름 캐패시터로만 전체적인 토폴로지를 구성 하였다. LLC 공진형 컨버터를 이용하여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 시켜 2.7KW에서의 95%이상의 효율과, 부스트를 이용한 PFC회로에서도 99%이상의 높은 역률 임을 확인 하였다. 하지만 트랜스포머의 와이어에서 발열이 심하게 발생 하였다. 이를 개선하여 풀 부하까지 실험을 진행할 것이다. | |
충전기는 충전속도, 충전기의 위치, 충전 방식에 따라 어떻게 분류되는가? | 자동차에서는 전해 캐패시터을 못 쓰도록 되어 있어서 필름 캐패시터를 사용 하여야 되지만 이렇게 되면 사이즈가 또한 커진다는 단점이 있다. 충전기는 충전 속도에 따라 완속 충전기와 급속 충전기가 있으며, 충전기의 위치 탑재형과 별치형으로, 충전 방식에 따라 온 라인과 오프 라인으로 종류가 분류된다. | |
컨버터의 필요조건은? | 최근 화석 연료의 고갈과 이산화탄소 배출 제한으로 인하여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로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기 자동차 에너지 저장 요소인 배터리 충전에 필요한 AC-DC 컨버터가 필요하며 컨버터의 필요조건 으로 넓은 출력 전압 범위, 고효율, 높은 역률 등을 들수 있다. 넓은 전압 범위와 절연을 위해 2단 구성 하였다. |
양 오, "DSP를 이용한 단상 PFC의 설계", 전자공학회 논문지, 제44권, pp. 57-65, 2007.
Bo Yang and Fred C. Lee, "LLC resonant converter for front end DC/DC conversion", APEC 2002, Vol.2, pp. 1108-1112, 2002.
V. Rao, A. jain, K.Reddy, A. Behal "Experimental Comparison of Digital Implementations of Single-Phase PFC Controllers", IEEE Trans. Ind. Electron., Vol. 55, No. 1, pp. 67-78, 2008, J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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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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