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기혼여성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웰빙지향 식품에 대한 중요도 및 구매만족도
The Level of Importance of Well-being Foods and the Level of Satisfaction Depending on Married Women's Lifestyle 원문보기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 Journal of family resource management, v.14 no.4, 2010년, pp.239 - 262  

한성희 (강원대학교 가정교육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looks at the patterns of married women's lifestyles and verifies whether there are differences in their preferences, the will to continue shopping, and the importance of healthy foods. The paper analyzes the relative influence of each lifestyle pattern on the level of satisfaction with he...

주제어

참고문헌 (30)

  1. 김민정, 김병숙(2005). 웰빙(well-being)에 대한 척도개발과 웰빙지향 소비행동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소비문화연구 9(4), 63-82 

  2. 김병숙(2006). 웰빙지향행동의 영향요인과 웰빙소비자유형. 계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3. 김상일(2004). 대한민국 소비트렌드. 원앤원북스. 

  4. 김영숙, 김여진(2007). 웰빙상품에 대한 소비자능력과 구매 후 행동에 관한 연구. 소비문화연구 10(2), 77-108 

  5. 김정은, 정순희(2008). 라이프스타일유형화와 유형별 예술상품소비행태분석.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7(1), 1-22. 

  6. 노영래, 김시월(2005). 웰빙상품 구매후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2005년 한국소비자학회 추계학술대회집. 55-68. 

  7. 문수정, 정순희(2008). 웰빙 차(茶) 음료구매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6(6), 71-82. 

  8. 문숙재, 여윤경(2005). 소비트렌드와 마케팅. 서울 : 신정. 

  9. 민병하(2004). 소비자의 웰빙식품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0. 유보영(2008). 소비자의 웰빙식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1. 유현정(2006). 웰빙트렌드에 대한 소비자의식 및 웰빙행동. 한국생활과학회지 15(2), 261-274. 

  12. 윤원근(2009).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지역전통식품 구매요인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3. 송흥규(200). 외식소비자의 건강메뉴성향이 건강지향소비에 미치는 연구: LOHAS와 건강외식중요도 및 건강식생활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4. 이동진(2007). 소비자 웰빙마케팅. 서울 : 박영사. 

  15. 이미숙(2004). 생활양식으로서의 웰빙: 이론과 적용의 뿌리 찾기. 한국생활과학회지 13(3), 477-484. 

  16. 이지영(2005). 한국인의 웰빙행동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7.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2009). 소비자행동. 서울 : 법문사. 

  18. 이형탁, 배주영(2008). 웰빙제품에 대한 소비만족이 소비자 웰빙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19(2), 161-190. 

  19. 장승희, 장은영, 이선재(2005). 여성소비자 유형별 웰빙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웰빙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의복 56(3), 28-41. 

  20. 전영옥(2005).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연구보고서. 

  21. 전향란, 제미경(2007). 웰빙식생활에 대한 소비자인식과 웰빙지향 소비행동. 한국생활과학회지 16(5), 957-967. 

  22. 조경구(2000). 화장품 소비자의 정보탐색행동과 구매후 만족에 관한 연구: 라이프스타일의 영향요인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3. 홍희숙, 류성민(2009). 웰빙라이프스타일 소비자의 탈물질주의 가치 및 성향 및 의류상품 추구혜택. 소비문화연구 12(2), 39-66. 

  24. 허경옥(2007). 생활양식에 따른 소비자의 웰빙 제품 구매행동, 만족도, 재구매의사 분석. 소비문화연구 10(4), 83-105. 

  25. 허경옥, 이은희, 김시월, 김경자, 차경욱 (2006). 소비자 트렌드와 시장. 서울 : 교문사. 

  26. Becker, M. H.(1993). A medical sociologist looks at health promotion. Journal of Health and Social Behavior 34(1), 1-6. 

  27. Engel, J.F., Blackwell, R.D. & Kollat D.T.(1990). Consumer Behavior (4th ed). The Dryden Press. 

  28. Hawkins, D.I., R.J. Best & R.A. Coney(1980). Consumer Behavior, Business Pub. co, 360-361. 

  29. Lazer, W.(1963). Life Style Concept and Marketing in Toward Scientific Marketing, ed. by Stephen A. G., Chicago: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40-150. 

  30. Plumer, J.T.(1974). The concept and application of lifestyle segmentation. Journal of Marketing 38(1), 33-37.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