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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7 no.2, 2010년, pp.85 - 94
조병용 (중앙대학교 공공인재학부) , 장인성 (중앙대학교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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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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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서울의 버스 노선체계는? | 현재 서울의 버스 노선체계는 간선버스, 지선버스, 광역버스, 순환버스의 네 가지 등급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2010년 5월을 기준으로 간선버스는 전체의 31. | |
시내버스란? | 대중교통 서비스의 대표적 수단인 시내버스는 현대 도시 활동에 필수적인 요소로서, 시민을 일시에 대량으로 수송하는 수단이며, 정해진 노선과 구간을 일정한 원칙으로 운행하는 교통수단이다. 세계의 많은 국가와 도시에서 교통권과 통행권을 보장하기 위한 정책으로 대중교통의 합리화, 그 중에서도 큰 경제적 비용이 필요하지 않은 버스 정책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 |
대중교통체계의 개편 유형은? | 서울은 지하철의 지나친 수송분담률과 만성적인 교통난을 해결하기 위하여 2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2004년 7월 1일 획기적인 대중교통체계를 개편하기에 이르렀다. 준공영제 시행, 간선ㆍ지선ㆍ순환ㆍ광역의 노선 유형 분리, 중앙버스전용차로 실시, 통합거리비례요금제 등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유형과 규모로 개편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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