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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SaaS(Software as a Service) 도입 성공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Success Factors of SaaS Adoption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9 no.4, 2010년, pp.151 - 167  

최병구 (국민대학교 경영정보학부) ,  김은홍 (국민대학교 경영정보학부) ,  지석구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SaaS(Software as a Service) as a new type of information systems has become popular. Many information systems practitioners and academics, consequently, pay their attention to SaaS. However, there are very few empirical studies on SaaS success factors because of its short adoption history....

주제어

참고문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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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권철신, 조근태, 장병철, "최적의 ASP 모델선정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01), pp.775-778. 

  3. 김경민, 이명진, "ASP 사용기업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사 특성에 관한 연구",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and Management, 제11권, 제2호(2004), pp.65-80. 

  4. 김문구, 박종현, 박명철, "이동통신 서비스의 기업능력, 경쟁전략 및 경쟁우위의 영향관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 경영과학, 제21권, 제2호(2004), pp.235-252. 

  5. 김신표, 곽기영, 이춘열, "SaaS 서비스 기업의 시장 경쟁력 결정 요인 분석",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및 지식서비스와 컨설팅학회 추계공동학술대회 발표논문집,(2009), pp.189-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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