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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貿易商務硏究, v.47, 2010년, pp.299 - 318
박철주 (삼육대학교 경영학부) , 한능호 (삼육대학교 경영학부)
International trade environment is rapidly changing. Developing all economic activities included in the value chain of economy out of a particular country or region in the trends where globalization is spreading all over the world, 'a borderless world' has been created and become common throughout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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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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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S란 무엇인가? | EMS란 외부로부터 제조를 위탁받아 전문적으로 하드웨어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컴퓨터, 노트북, 서버, 휴대전화 등 서로 다른 분야의 제품을 같은 공장에서 제조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 유명기업으로는 미국의 솔렉트론(Solectron), SCI시스템즈, 싱가포르의 플렉스트로닉스(Flextronics), 캐나다의 셀레스티카(Celestica) 등이 있다. | |
SCM이란 무엇인가? | 즉, SCM은 고객의 만족을 제고하기 위하여 원재료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과정을 거쳐 최종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제품 및 정보의 흐름과 활동을 통합하여 일관되게 관리함으로서 기업, 지역 간 경계를 극복하고 전체를 최적화하는 것이다. | |
CSCMP에서 정의한 SCM의 범위는 무엇인가? | SCM은 최근 통용되고 있는 물류의 개념으로, CSCMP(Council of Supply Chain Management Professionals)의 정의에 의하면 소싱과 조달, 생산을 수반하는 모든 활동의 계획과 관리 및 모든 물류활동을 포함하고 있다.14) 이 정의에서는 공급자, 중개자, 제3자물류(3PL) 공급자와 고객으로 구성되는 공급사슬의 구성요인 간 협조와 협동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물류활동만이 아닌 생산, 마케팅, 영업, 상품디자인, 금융 및 정보통신 등 경영의 다른 영역까지도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원재료의 추출단계에서 최종소비자까지 재화가 유통되고 변환되는 과정의 모든 활동과 이에 연관된 정보의 흐름 및 현금 흐름을 공급사슬이라 정의 할 수 있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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