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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4 no.6=no.297, 2010년, pp.743 - 749
This paper proposes a derating design method for improving system reliability by using a probabilistic approach. In the proposed design, the focus is upon system levels in determining derated levels of stresses such as temperature and current, unlike recent design approaches that focus on compon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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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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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제어란 무엇인가? | 제품의 신뢰성 향상을 위해 크게 부품 제어, 설계 제어, 부하경감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고 있다. 부품 제어는 공정 설계를 통하여 부품들의 변량과 열화를 제어함으로써, 사용되는 부품의 동작 환경에서 고려된 시점까지 부품의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다. 통계적인 공정 제어가 부품 제어의 한 가지 방법이다. | |
설계 제어는 어떻게 수행되는 것인가? | 설계제어는 부품의 변량 및 열화에 둔감한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이다. 강건(robust) 설계의 특성을 반영하여 부품 수준의 변량 및 열화가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설계 제어이다. 따라서 설계 제어는 부품의 변량 및 열화가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는 기법이다. | |
시스템 고장률 예측에 기반을 둔 부하경감설계가 일정한 고장률을 가지는 지수분포에 국한되어 적용되는 단점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 | 시스템 고장률 예측에 기반을 둔 부하경감설계는 시스템을 구성하는 부품의 수명분포가 서로 독립적(independent)이며 일정한 고장률을 가지는 지수분포에 국한되어 적용되는 단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부품은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고장률이 감소하는 초기고장, 고장률이 일정한 우발고장, 그리고 고장률이 증가하는 마모고장 특성을 나타낸다. 따라서 고장률이 일정하지 않은 부품들로 구성된 시스템의 경우, 기존에 제시된 방법을 이용한 시스템 부하경감설계가 어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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