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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14 no.3, 2010년, pp.395 - 404
구윤미 (공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고병오 (공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One of the object on math education is low-level students. To improve this problem and to instruct efficiently I developed "let's play figures" instruction and learning system. This system reconstructed diagram part of math into 5steps to achieve the goal of tailored education to fit student's lea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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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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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용어 사전에서는 게임이 어떻게 제시되어 있는가? | 교육학용어 사전에서 게임은 “현실의 실제 장면을 축소, 단순화한 조작적 모형으로서 학생에게 다양한 역할과 사상에서의 대리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였고, Abt는 게임을 어떤 규칙에 따라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시합이라고 보았다[6] | |
학습 부진아의 공통적인 특성으로 어떤 것이 있는가? | 일반적으로 지능과 기억력이 낮다. 학습부진아의 지능은 정상아에 비해 크게 뒤지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전체 학생의 지능 분포에서 하위에 위치하며 단기 기억력이 정상아에 비해 낮다고 한다. 또한, 학습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이 약해 주의집중을 못하고 산만하며 학습 기술도 부족한 편이다. 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해 학습 속도가 느리고 기초학습 기능 특히 언어능력과 수리능력이 결손 되어 독서 속도나 추상적 개념의 이해 수리적인 학습에서 부진하다. | |
개별화 학습 모형은 어떤 한계점이 있는가? | 개별화 학습 모형은 다인수 학급에서 적용하기 어렵다. 또한, 자료제작에 많은 시간이 걸리고 지도 시간이 부족하여 교사들은 개별화 학습보다 일제 학습을 선호하는 경향을 지닌다. 또한, 학생의 능력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하며 능력에 따른 개별화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도 부족하다. 이에 현장에서는 개별화 학습 모형을 실시하기 위해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지도방법을 달리하여 지도하기보다 학습지 해결에 치중하고 있다[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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