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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3 no.6 = no.61, 2010년, pp.577 - 582
김만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륜궤도연구실) , 최은수 (홍익대학교 토목공학과)
The importance of maintenance of rail surface defects is increasing according to the KTX operation. That is because during high speed operation of rolling stocks, rail surface defects shorten fatigue life of rail, accelerate track degradation and deteriorate ride comfort. Rail grinding has been ap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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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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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력범위빈도분포의 계산은 어떤 기법을 이용하였는가? | 응력범위빈도분포의 계산은 가장 보편적인 Rainflow counting기법을 이용하였다. 이 방법은 계속해서 나타나는 4개의 변동응력치 f1, f2, f3, f4가 f1 ≥ f3 ≥ f2 ≥ f4 또는 f1 ≤ f3 ≤ f2 ≤ f4라고하는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 |f2 − f3|을 응력범위로서 계산하는 것이다. | |
응력범위빈도분포를 작성할 때 무엇을 설정할 필요가 있는가? | 한편 응력범위빈도분포를 작성할 때 그 응력범위의 분할폭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JSSC 지침에서는 분할폭을 최대응력범위의 20등분 이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 |
레일 답면의 요철 즉 각종 레일 결함은 무엇이 고속화되면서 더 크게 증가하는가? | 레일 답면의 요철 즉 각종 레일 결함은 차량 주행 시 큰충격을 유발하고, 이로 인하여 레일의 내구성 감소, 궤도의열화 촉진, 승차감 저하 및 소음을 증가시킨다. 이러한 현상은 차량이 고속화 되면서 더욱더 크게 증가하게 된다. 최근에는 레일 수명 연장, 소음 저감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위하여 레일 연마가 적극 활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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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 Park, D.Y. Sung, H.K. Park, S.Y. Kong (2008) Bending Fatigue Life Assessment of Aged CWR Using the Field Tes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11(3), pp. 317-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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