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공간에서 색채의 역할
Color in Schools 원문보기

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17 no.1, 2010년, pp.42 - 47  

조성희 (부산대 주거환경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후속연구

  • 이렇듯 색채를 통한 의미의 전달이 가능한 것은 색이 저마다 그 자신만의 의미인 색채이미지(color iirnge)를 가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그리고 요구하는 생활 분위기를 색채이미지를 통해 표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전문적인 색채연구가 필요하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2)

  1. AIA, Educational Facilities, Images Publishing Group Ltd., 2002 

  2. B. Perkins,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s, John Wiley and Sons, 2001 

  3. J. Kopacz, Color in Three-Dimensional Design, McGraw-Hill, 2004 

  4. J. Pile, Color in Interior Design, McGraw- Hill, 1997 

  5. R. Gifford, Environmental Psychology, 3rd edit., Optimal Books, pp.296-336 

  6. 김진한 역(파버 비랜 저), 색채의 영향, 시공사, 1996 

  7. 박영순 역(메리 밀러 저), 실내건축의 색채, 교문사,2000 

  8. 배영은, 고등학교 특별교실의 색채계획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2009. 12 

  9. 서울시교육청, 학교시설의 색채연구 보고서, 2002 

  10. 실내디자인학회, 실내건축을 위한 색채디자인, 기문당, 2000 

  11. 조성희, '교육환경으로서 학교공간의 색채', 색색가지 세상, 도서출판국제, 2001, pp.186-196 

  12. 조성희 외, 학교시설의 색채계획을 위한 기초조사 연구, 실내디자인학회논문집, 35호(2002), pp.155-163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