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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8 no.5, 2010년, pp.65 - 75
한상용 (한국교통연구원 녹색성장실천연구본부) , 김용미 (한국교통연구원 녹색성장실천연구본부)
The objective of this paper is to quantify economic values of parcel service attributes (safety, reliability, quickness, and kindness and customer service) using the contingent choice method and to investigate impact factors (such as sex, age, and education), which influence choice of desirable pa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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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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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배송사원들의 자세가 고객 불만을 확산시키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 택배가격의 하락은 배송사원들의 마음가짐 또한 저하시켜 서비스 수준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 즉, 배송단가의 하락으로 현장의 배송사원들에게 돌아가는 몫이 점차 줄어들면서 배송 사원들은 고객서비스 개선보다도 배송량을 늘리는 데 주력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고객 상품에 대한 안전도 및 친절도 등이 크게 저하되고 있다. 이러한 택배 배송사원들의 자세는 고객들의 불만을 확산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장지웅, 2010). | |
택배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 최근 전자상거래가 급증하면서 택배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진 상품은 택배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배송되고 있기 때문에 전자상거래를 통한 택배물량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최규웅 ․ 이희상, 2007). | |
2008년 택배 취급물량과 국민 1인당 이용 개수는 어떻게 되는가? | 2008년 택배 취급물량은 10억 개를 넘어섰고, 국민 1인당 이용 개수는 연간 20개에 이르고 있어 월 2~3번은 택배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택배산업 규모에 있어서도 연간 2조 5천억원에 이르는 등 산업경제 측면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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