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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8 no.6, 2010년, pp.75 - 84
Controlled traffic intersection is critical point in terms of transportation network performance, where the most of traffic congestion arises. One of the most important and favorable measure of effectiveness in the signal controlled intersection is approach delay. Although lots of efforts to develop...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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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파 이론의 장점은 무엇인가? | 결정론적 Queueing 이론은 교차로 통과시의 도착율과 서비스율을 수학적으로 해석하는 것을 기본골자로 하기 때문에 병목이 발생하는 교차로 정지선 상류부의 상황 변화에 대한 분석이 어려운 문제점이 있다. 이에 반하여 충격파 이론은 병목지점의 상류부의 밀도 및 지체상황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혼합교통류의 지체산정이라는 본 연구의 목적에 적합하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충격파이론을 바탕으로하여 혼합교통류의 지체산정모형을 개발하였다. | |
지체산정의 분석적 모형은 어떻게 나뉘는가? | 전술한 지체산정의 분석적 모형들은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뉠 수 있다. 즉 웹스터 모형, HCM 모형, Kang's Vertical Queueing 모형과 같이 결정론적 Queueing이론을 바탕으로 한 모형들과 충격파이론을 이용한 모형들로 나뉠 수 있다. | |
신호교차로의 운영 효율성은 어디에 영향을 끼치는가? | 신호교차로는 교통 네트워크 상에서 지체가 발생하는 중요 지점이며, 또한 신호교차로의 운영 효율성은 전체 네트워크 성능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신호 교차로 상에서의 MOE(Measure of Effectiveness)는 다양한 기준으로 측정되고 있으며, 그 중 교통류의 지체는 운전자와 교통 전문가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잘 이해하기 쉽고 중요한 MOE라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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