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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9 no.1, 2020년, pp.83 - 93
이규순 (동림티엔에스 교통시스템엔지니어링) , 박진우 (동림티엔에스 교통시스템엔지니어링) , 성삼현 (동림티엔에스 교통시스템엔지니어링) , 이탁수 (동림티엔에스 교통시스템엔지니어링)
The time delay is used as a major indicator of the level of traffic congestion on traffic crossroads. For this purpose, the Daechi Station intersection where traffic congestion occurs and the Yeongdong 5 Bridge intersection where the traffic condition is relatively good, and the average lag time b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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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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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교차로의 용량 및 서비스 수준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연속류도로에서 사용되는 어떤 형태를 고려해야 하는가? | 이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통행권을 순차적으로 부여하는 교통신호가 필요하다. 이러한 신호교차로의 용량 및 서비스 수준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연속류도로에서 사용되는 교통량, 교통특성 및 도로 기하구조 외에 신호 현시시간 및 신호운영 형태를 고려해야한다. 신호교차로의 교통 혼잡을 결정하는 서비스수준 LOS는 평균제어지체를 사용하고 있다. | |
시뮬레이션 모형에 따라 동일한 교차로를 분석하더라도 평균제어지체가 서로 상이하게 분석됨을 증명한 결과로 인지할 수 있는 판단은? | 분석결과 시뮬레이션 모형에 따라 동일한 교차로를 분석하더라도 평균제어지체가 서로 상이하게 분석됨을 증명하였다. 이는 교차로를 분석하는 사용자(운영자)가 선택하는 시뮬레이션 모형에 따라 결과 값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적절한 분석도구를 사용하여야 함을 의미하며, 신호교차로 분석에 시뮬레이션 모형의 선택은 그만큼 중요하다고 판단된다. | |
신호교차로는 무엇인가? | 신호교차로는 방향이 다른 2개 이상의 도로가 교차하는 지점으로 교통시스템 중에서 가장 복잡한 형태를 가진 도로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통행권을 순차적으로 부여하는 교통신호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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