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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토목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35 no.4, 2015년, pp.897 - 905
박상섭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조혜림 (서울특별시 교통정책과) , 김영찬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정영제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
This research suggested the traffic signal calculation model of active transit signal priority using a shockwave model. Using this signal priority timing optimization model, the shockwave area is computed under the condition of Early Green and Green Extension among active transit signal priority t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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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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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gnal preemption이란? | Signal preemption 또는 Signal priority는 신호교차로에서 대중교통, 궤도차량, 응급차량 등을 우선처리하기 위한 신호운영방법을 의미한다. Signal preemption 또는 Priority 전략들은 1960년대 유럽에서 최초로 적용되기 시작하였으며, 미국은 로스엔젤레스에서 1970년대부터 운용되었다(Evans and Skiles, 1970; Khasnabis et al. | |
Early green, Green extension을 기준으로 우선신호 길이의 결정 특성은 어떻게 요약되는가? | 이때 가장 일반적인 우선신호 전략인 Early green, Green extension을 기준으로 우선신호 길이의 결정 특성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첫째, 우선신호 시간길이는 경험적인 수치로 10초 내외의 길이로 적용되고 있다. 40년 이상 우선신호를 운영해온 유럽과 북미에서는 과도한 일반차량의 지체 증가를 방지하고, 대중교통의 명확한 지체 개선을 위해 10초 내외의 우선신호 시간을 적용하고 있다(Garrow and Machemehl, 1998; Levinson et al., 2003; Chada and Newland, 2002). 둘째, 우선신호 길이는 검지기 위치와 관련이 있다. 우선신호에서 대중교통 검지를 위해 정지선으로 부터 100~150m 상류에 검지기를 설치하며, 우선신호 구동을 위한 여유시간을 확보하는데 목적이 있다(Jeong, 2011). 검지기에서 정지선까지 40kph 속도인 경우약 10초 내외의 우선신호 시간이 요구된다. | |
우선신호는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는가? | 우선신호는 차량검지, 우선신호 요청, 우선신호 허용, 우선신호기법 구동의 프로세스로 진행되며(Jeong, 2011), 대중교통이 신호교차로에서 최소의 지체를 경험하거나, 또는 무정차 통과 시키기 위한 신호시간이 적용된다. 이때 우선신호 기법으로는 현시를 조기에 시작하는 Early green과 현시를 연장하는 Green extension, 현시를 삽입하는 Phase Insertion이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적용 되고 있다(Skabardonis, 2000; Smith et al. |
Chada, S. and Newland, R. (2002). Effectiveness of Bus Signal Priority, NCTR-416-04, University of South Florida, Flori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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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dner, K., D'Souza, C., Hounsell, N., Shrestha, B. and Bretherton, D. (2009). Review of Bus Priority at Traffic Signals around the World, University of Southampton, 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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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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