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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체기계저널 = Journal of fluid machinery, v.13 no.3 = no.60, 2010년, pp.24 - 29
이승진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최고봉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조홍준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송우석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승배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Axial fans for an air-conditioning unit are designed to equip the system with an expected flow-rate and low noise level by applying the blade design method of multi-sectioning and local camber generation. In this study, the distributions of chord length, stagger angle, and camber angle are global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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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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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류홴의 적용범위는? | 축류홴은 일반적으로 저압에서 대풍량을 요구하는데 적합하지만, 최근에는 고압용에서도 좋은 효율을 얻고 있다. 그 적용범위는 산업용 송풍기뿐만 아니라 공조기기, 자동차, 중장비 냉각홴, 에어컨 실외기,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 그리고 컴퓨터 CPU 냉각홴 및 각종 OA 기기, 네트워크 장비의 냉각장치 등으로 활용범위가 매우 광범위한 유체기계중 하나이다.(1) | |
축류홴의 소음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가? | 축류홴의 소음은 이산소음(Tonal noise) 과 광대역소음 (Broadband noise) 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산 소음은 날개통과 주파수(BPF : Blade Passage Frequency)와 날개가 회전하면서 주위 구조물과의 상호작용으로 발생하는 소음으로 구성된다. | |
축류홴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축류홴은 날개 압력면(Pressure surface) 과 부압면 (Suction surface) 사이에 압력차를 발생시키는 유체기계로서 날개(Blade) 와 허브(Hub), 날개를 둘러싸며 공기를 유입 시키는 기능의 슈라우드(Shroud) 로 구성된다. 날개 끝 간극(Tip clearance) 은 날개의 반지름 방향 끝단과 슈라우드 사이의 간격을 말하며, 이곳에서는 압력 손실과 이를 동반하는 유동의 와류로 인한 2차 손실이 존재한다. |
이정수, 2006, “축류홴 Multi-sectioning 설계기법 개발과 유동구조 및 소음에 대한 영향,” 석사학위논문, 인하대학교.
이승배, 2008, 축류홴 다중영역 설계방법 및 그 설계방법에 의해 제작되는 축류홴, 대한민국 특허등록, 제 798103호.
Wright, T., 1999, Fluid Machinery, CRC Press 7. ISO, 1997, Industrial fans-Performance testing.
iDesignFan S/W Ver. 3.2 Manual, 2003, AeroNet.
Ikeda hisafuml, Ishikaw norikazu, Edayoshi atsushi, Otsuta katsuhisa, Hironaka yasuo, 1996, Mitsubishi electric corp, JP8121391 (A), Japan.
International Standard, ISO 5801, 1997, Industrial fans-performance testing using standardized airways.
ASHRAE, 1985, Laboratory Methods of Testing Fans for Rating, ASHRAE Standard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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