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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4 no.8=no.299, 2010년, pp.971 - 980
정윤하 (STX 조선해양 조선해양연구소) , 박효운 (윙쉽테크놀러지(주) 선형항법팀) , 이상진 (충남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 원문철 (충남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In this paper, we present a navigation control algorithm for mobile robots that move in environments having static and moving obstacles. The algorithm includes a global and a local path-planning algorithm that use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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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회피 제어 알고리즘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이동로봇(Mobile Robot)이 자율 주행을 함에 있어서 충돌회피 제어 알고리즘은 목적지까지의 최적의 경로를 설정하고 고정 장애물 또는 움직이는 장애물 등을 회피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다. 이런 충돌회피 제어 알고리즘은 크게 경로계획(Path Planning)과 장애물회피(Collision Avoidance)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경로계획 알고리즘은 주어진 지도나 기타 다른 정보들로부터 고정된 장애물과의 충돌을 피해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최소의 비용으로 도달하는 최적의 경로를 생성하는 것이다. | |
경로계획 알고리즘은 어떠한 방법으로 연구되고 있는가? | 경로계획 알고리즘은 주어진 지도나 기타 다른 정보들로부터 고정된 장애물과의 충돌을 피해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최소의 비용으로 도달하는 최적의 경로를 생성하는 것이다. 이런 경로계획을 전역 경로계획(Global Path Planning)이라고도 하며 Potential Field 를 이용한 알고리즘,(1~4)유전자 알고리즘(genetic Algorithm),(5) RRTs(RapidlyExploring Random Trees),(6) 구배법(Gradient Method, GM) 등(7)의 방법으로 연구되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전역 경로계획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움직이는 장애물이나 주어진 지도 정보 등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 실시간으로 경로계획을 변경하기가 용이하지 않을 수 있다. | |
경로계획 알고리즘이란 무엇인가? | 이런 충돌회피 제어 알고리즘은 크게 경로계획(Path Planning)과 장애물회피(Collision Avoidance)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경로계획 알고리즘은 주어진 지도나 기타 다른 정보들로부터 고정된 장애물과의 충돌을 피해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최소의 비용으로 도달하는 최적의 경로를 생성하는 것이다. 이런 경로계획을 전역 경로계획(Global Path Planning)이라고도 하며 Potential Field 를 이용한 알고리즘,(1~4)유전자 알고리즘(genetic Algorithm),(5) RRTs(RapidlyExploring Random Trees),(6) 구배법(Gradient Method, GM) 등(7)의 방법으로 연구되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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