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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0 no.7 = no.160, 2010년, pp.629 - 636
정태영 (한국기계연구원) , 문석준 (한국기계연구원) , 류재문 (충남대학교) , 박철훈 (한국기계연구원) , 조한욱 (한국기계연구원) , 김병인 (한국기계연구원) , 윤현규 (창원대학교) , 강주년
A Mobile Harbor is a new transportation platform which can load and unload has containers to and from very large container ships on the sea. Currently designed Mobile Harbor a catamaran type which is equipped with precisely controlled gantry crane on the deck, and can transport 250 TEUs at a time.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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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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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하버는 어떤 시스템인가? | 모바일하버는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접안 및 하역이 어려운 항만 근처 해상에서 직접 컨테이너 화물을 적재하고 이를 소형 항만에 하역하여 육상 수송 시스템에 연결시켜 주는 개념의 새로운 해양시스템이다. 선박 건조기술의 발전, 파나마 운하의 확장, 운송 효율의 증가 추세 등에 의하여 향후 컨테이너선은 대형화, 고속화 되어 가고 있는 추세인데, 이러한 선박을 접안하기 위한 항만 시설의 확장은 수심의 증가를 위한 준설, 부두 지역의 추가 개발 등의 비친환경적인 요소가 많이 필요하므로, 환경 부분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지역에는 한계가 있다. | |
선박의 운동을 줄이기 위한 자세제어장비로는 무엇이 있는가? | 최근 선박의 대형화, 고속화 및 고급화 추세와 함께 선박의 운동을 줄이기 위하여 자세제어방법에 대한 연구가 다양하게 수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자세제어장비로서는 anti-rolling tank(ART, 감요탱크), fin stabilizer, hydrofoil control system 등이 있다(1). 특히 정선중에 사용 가능한 장치로는 ART와 가동 질량을 이용하는 mass driving anti-rolling system(MD-ARS) 등이 있다. | |
향후 컨테이너선은 어떤 추세인가? | 모바일하버는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접안 및 하역이 어려운 항만 근처 해상에서 직접 컨테이너 화물을 적재하고 이를 소형 항만에 하역하여 육상 수송 시스템에 연결시켜 주는 개념의 새로운 해양시스템이다. 선박 건조기술의 발전, 파나마 운하의 확장, 운송 효율의 증가 추세 등에 의하여 향후 컨테이너선은 대형화, 고속화 되어 가고 있는 추세인데, 이러한 선박을 접안하기 위한 항만 시설의 확장은 수심의 증가를 위한 준설, 부두 지역의 추가 개발 등의 비친환경적인 요소가 많이 필요하므로, 환경 부분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지역에는 한계가 있다. 또한 선진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개발 상태인 후진국 또는 개발도상국에서 고비용이 소요되는 컨테이너 전용 항만을 건설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이러한 지역에도 항만에 대한 추가 투자 없이 초대형 컨테이너선에 의한 물동량의 이송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하버가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다. |
Sellars, F. H. and Martin, J. P., 1992, “Selection and Evaluation of Ship Roll Stabilization
Chae, G. H. and Kim, Y. B., 2003, “An
Moon, S. J., 2003, “Control Logic Design for
Hideo, K., Yuji, K., Masanori, I., Takahiro, Y.,
Marzouk, O. A. and Nayfeh, A. H., 2009, “Control
Yoon, H. K., Kang, J. Y., Lew J. M.,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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