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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2 no.2 = no.44, 2010년, pp.1 - 7
박병호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 박상혁 (용마엔지니어링) , 홍영성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 김진선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This study deals with the unsignalized intersection delay in the urban transportation demand forecasting. The objectives are to develop the unsignalized intersection delay models and to comparatively analyze the applicability of the above models. In pursuing the above, this study gives particular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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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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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행배정이란 무엇인가? | 통행배정은 4단계 수요예측 방법 중 마지막 단계로 통행수요를 가로망에 배분하는 과정이다. 가로망에 통행량을 배분할 경우 일반적으로 용량지체함수(VDF`:`volume delay function)를 이용하여 통행시간을 결정하고 최단경로를 찾게 된다(오상진 외, 2008). | |
기존의 통행배정 모형식은 무엇에 사용되는가? | 가로망에 통행량을 배분할 경우 일반적으로 용량지체함수(VDF`:`volume delay function)를 이용하여 통행시간을 결정하고 최단경로를 찾게 된다(오상진 외, 2008). 기존의 통행배정 모형식은 고속도로, 국도 등 지역간 가로망의 교통수요 예측에 사용되는 식으로 도시내 통행시간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교차로지체를 적절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 |
통행배분에 대한 본 연구와 기존 연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또한 도시내 교통수요를 예측 함에 있어 대부분 교차로 지체를 반영하지 못하는 BPR함수에 파라메터 값만을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비신호교차로의 지체식을 개발하고, 이를 신호교차로의 지체식과 함께 통행배정 단계에서 적용하고, 그 결과를 검토하는 연구로 기존의 진행된 연구들과 차별된다 할 수 있다. |
오상진, 박상혁, 박병호(2008), "교차로지체를 고려한 통행시간함수 개발", 대한교통학회지, 제26권 제4호, pp. 63∼76.
국토해양부, 도로용량편람(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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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n Taylor & Peter Willoughby(1998), "Junction Modelling in EMME/2", 7th European EMME/2 Users Conference.
Yaser E. Hawas(2002), "A Neuro-Fuzzy Logic for Integrated Control of Signal Settings and Traffic Assignment", 81th Annual Meeting of the TR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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