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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무한과 극한에 대한 구어적 담화와 수학적 담화: 미국학생과 한국학생의 비교
Students' Colloquial and Mathematical Discourses on Infinity and Limit: A Comparison of U.S. and Korean Students 원문보기

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2 no.1, 2010년, pp.1 - 15  

Kim, Dong-Joong (Indiana State University) ,  Sfard, Anna (Michigan State University) ,  Ferrini-Mundy, Joan (Michigan State University)

초록

포괄적인 연구를 위한 예비 조사로서 본 연구는 학생들이 무한 개념과 극한 개념을 어떻게 다루는지를 조사하였다. 수학은 담화의 하나라는 인식에 관한 상호 의사소통의 접근방식을 바탕으로 이 개념들에 관한 학생들의 담화의 특성들을 확인하려고 하였다. 4명의 미국학생과 4명의 한국학생을 무한과 극한에 대해서 영어로 면담하였고 학생들의 담화를 공통적인 특성들과 문화, 나이, 그리고 교육에 관련된 차이점들에 초점을 맞추어 자세히 조사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presented in this paper, which serves as a pilot study for a future comprehensive project, was to investigate how students deal with the concepts of infinity and limit. Based on the communicational approach to cognition, according to which mathematics is a kind of discourse, we tried to 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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