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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AIS정보 응용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구현
Database Design and Implementation for Vessel AIS Information Application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4 no.5 = no.151, 2010년, pp.343 - 348  

이서정 (한국해양대학교 IT공학부) ,  박인환 (한국해양대학교 IT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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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 교통량이 증가함에 따라 높아지는 선박 사고위험을 줄이기 위해 안전 운항을 위한 시스템은 필수적이다. 국제해사기구의 SOLAS에서는 선박에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의 탑재를 의무화 하였다. AIS는 육상과 타 선박에 신원, 종류, 위치, 항해 상태를 포함한 각종 항해정보와 선박상태를 자동으로 알리는 시스템이다. 안전운항을 위한 응용서비스 개발의 대부분의 경우에 AIS는 활용될 수 있으므로, 체계적인 정보의 관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수신된 메시지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도입하였다. AIS메시지를 정적정보와 동적정보로 나누어 저장하고, 전자해도 기반 AIS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시스템 구현을 통해 설계의 결과를 확인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marine transportation has increased, the safe maneuvering system has been required. SOLAS obligated regulations for carrying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onboard. This system provides navigational information including identification, classification, position, a ship's course and voya...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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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AIS정보의 다양한 응용을 위한 준비로써, 선박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응용하기 위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고 이를 전자해도 기반의 표시 시스템을 구현하여 그 결과를 확인한다. 이는 fig.
  • 본 논문에서는 AIS정보의 다양한 응용을 위한 준비로써, 선박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응용하기 위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고 이를 전자해도 기반의 표시 시스템을 구현하여 그 결과를 확인했다.
  • 본 논문에서는 향후 진행될 응용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의 보관과 분석을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도입했다. 실시간 데이터를 전자해도에 표시하고 시간이나 정해진 필드에 따라 데이터베이스에 분류 저장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AIS란? 국제해사기구의 SOLAS에서는 선박에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의 탑재를 의무화 하였다. AIS는 육상과 타 선박에 신원, 종류, 위치, 항해 상태를 포함한 각종 항해정보와 선박상태를 자동으로 알리는 시스템이다. 안전운항을 위한 응용서비스 개발의 대부분의 경우에 AIS는 활용될 수 있으므로, 체계적인 정보의 관리가 필요하다.
AIS의 정보는 어떻게 나누어 시스템을 구축하는가? AIS의 정보는 컴퓨터 내에서 데이터의 효율적인 처리를 위하여 변하지 않는 정보, 거의 변하지 않은 정보, 수시로 변하는 정보 등으로 나누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즉, 정적정보, 가변정보, 동적정보 등의 세 가지 정보로 구별된다.
선박 AIS 장치의 기능은? 선박의 항해정보를 실시간 제공 충돌예방 단문의 통신기능 내장 타선박의 항해정보 실시간 검색 타선에 자선의 정보를 제공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2)

  1. Central Commission for Navigation on the Rhine(2008), Leaflet Inland AIS Edition 2008. 

  2. Helsinki(2008), "Inaccuracies in AIS data- effects on usability," Agenda Item 9 of 17th Helsinki commission HELCOM AIS, pp.1-4. 

  3. IALA(2002) IALA Guidelines on universal ship-borne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AIS). 

  4. IEC(2001), IEC61993-2, “Annex B: New sentences due to AIS,” Int. Elec. Committee. 

  5. IMO(2001), IMO Resolution MSC.74(69), Annex 3, Recommendation on performance standards for an universal shipboard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AIS). 

  6. IMO(2007), IMO NAV53 sub-committee, “Annex 8: AIS messages,”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7. ITU(2001), ITU-R Recommendation M.1371-1 (2001),Technical characteristics for a universal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using time division multiple access in the VHF maritime mobile band. 

  8. Lam, S. and Leyzack, A.(2007), "Integrating GIS,ECDIS and Web-based Marine Information System for Maritime Navigation and Coastal Protection," Hong Kong SAR, pp.1-9. 

  9. Lee S.(2009), “Information Architecture for Vessel e-navigation applic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ITA, Vol.5, pp.151-154. 

  10. Lin C. Sun T. Zhou J. Lin H.(2007), "Development of a Display Platform of the AIS Information," ICEMI’2007, pp.890-893. 

  11. Nautical Institute(2006), "AIS Inaccuracies, International Marine Accident Reporting Scheme,"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the Nautical Institute, pp.19-20. 

  12. Pokrajac, D., Filjar, R. and Desic, S.(2005), "Provision of general functionalities in Internet AIS," IEEE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pp.846-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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