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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0 no.5, 2010년, pp.398 - 406
백현 (롯데관광) , 김용순 (동양공업전문대학 관광경영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research the relationships among self-leadership,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customer orientation one of the performance variables of employees in travel agency. As more and more travel agency organizations move toward competitive environments,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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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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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리더십이란 무엇인가? | 셀프리더십은 과업이나 직무를 수행하기에 필요한 자기주도(self-direction)와 자기동기부여(self-motivation)를 확립하기 위해 자기 자신에게 영향력을 주는 과정이 다[2-4]. 셀프리더십의 개념은 Mans와 Sims가 Kerr과 Jermier의 리더십 대체물(substitute for leadership)에 기초한 개념으로 소개하였으며[5], 사회학습이론에서 이끌어 냈고[6-8], 자기 통제(self-control)와 관계된다 [9-11]. | |
셀프리더십의 핵심적인 개념은 무엇으로 알려져 있는가? | 셀프리더십의 핵심적인 개념은 사고적 셀프리더십(thought self-leadership)으로 알려져 있다[5]. 즉 사고적 셀프리더십은 효과적인 셀프리더십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셀프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한 전략이다. | |
여행경기가 침체함에 따라 여행사들은 어떠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가? | 그러나 최근의 미국발 금융위기로 인한 경기하강과 신종플루 등의 악영향으로 인하여 여행경기가 침체함에 따라 여행사들은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하였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구조조정, 급여삭감, 무급휴가 등의 단기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제를 도입하고 있다. 서비스 접점에서 조직에 만족하는 종사원들이 고객을 만족시키며,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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