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v.26 no.2, 2010년, pp.219 - 232
김주영 (Department of Mathematics Catholic University of Daegu)
The main purpose of this work is to suggest a new approach to teaching general topology to undergraduate students. First, we change the order of contents. Usually, we introduce definitions, examples, theorems, and problems in this order. But, showing familiar examples of some concept of topology pr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수법 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대부분의 대학에서 무엇을 설치하였는가? | 또, 요즈음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교수학습개발센터’를 설치하여 교수법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중등학교뿐만 아니라 대학에서도 과거 그 어느 때보다 교수법은 주된 관심사로 부각하고 있다. | |
대학의 수학과 전공과목 중에서 위상수학 공부에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 대학의 수학과 전공과목 중에서 위상수학은 그 추상성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연구자가 재직하고 있는 대학의 2009년도 1학기에 위상수학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위상수학이 전공과목 중에서 가장 어렵다고 답을 하고 있다(Ⅳ. | |
위상수학의 특별한 교수법에 스터디 그룹을 활용한 배경은 무엇인가? | 둘째, 학습 효과의 극대화를 위하여 스터디 그룹을 활용하기로 하였다. 사실, 스터디그룹을 만들게 된 배경은 학습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외톨이’학생들이 수업에서 소외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안도 될 것으로 사료되었기 때문이었다. |
권오남.주미경. 대학 수학교육 연구의 동향과 과제.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A 수학교육 42 (2)(2003). 229-245.
김병무. 대학수학 수업과 평가의 다양화.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38 (2)(1999). 173-177.
이명희.박영희. 소집단 협력학습이 아동의 수학 학습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3 (1)(2004). 51-74.
조봉식.유재은. 소집단 협동학습이 수학 학습 부진아의 학력신장에 미치는효과 분석. Historia Mathematica 15 (2)(2002). 125-134.
중앙일보. '잘 가르치는 대학' 지원 4배로 늘린다. 2010.1.26. 20면.
홍진곤.조승래. 협력학습을 통한 수학 학습부진아 지도.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 A 수학교육 42 (3)(2003). 327-335.
NCTM. Curriculum and evaluation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Reston, VA : The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구광조 오병승 류희찬 공역(1992). 수학교육과정과 평가의 새로운 방향. 서울: 경문사.189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