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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兒童學會誌 = Korean journal of child studies, v.31 no.6, 2010년, pp.125 - 134
박정희 (영진전문대학 유아교육과 아동창의성계발연구소) , 박정미 (부산대학교 장수생명과학기술원)
The aim of this paper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children's ego-resilience and social support on exam anxiety and school adjustment.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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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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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6월 22일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주말 또는 쉬는 토요일에 보충수업과 자율학습이 이루어지는 학교의 비율은 어떠한가? | 13). 서울시내 초교 106개, 중학교 76개, 고교 74개교 중 주말 또는 쉬는 토요일에 보충수업과 자율학습이 이뤄지는 학교가 고교 36%, 중학교 37%, 초교 8%나 됐고, 방과 후 활동이 교과 보충수업으로 교체된 학교도 중학교 54%, 초교 17%로 집계되었다(연합뉴스, 2010.6. | |
시험불안이란 무엇인가? | 시험불안은 자신의 능력에 대한 평가를 받는 시험이라고 하는 특수한 상황에서 개인의 경험과 결부되어 나타나는 여러 가지 종류의 신체적 또는 행동적인 반응을 말한다. 단순히 개인의 내적인 특성 뿐 아니라 부모를 포함한 외적인 환경에 의해 형성되고 발달하며 계속해서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조수철, 1991), 그 중재전략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내적변인과 외적변인을 함께 연구할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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