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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학교보건교육학회지 = The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school health education, v.11 no.1, 2010년, pp.1 - 6
수견융생 (궁성교육대학)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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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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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이란 무엇인가? | 관(観)이라는 것은 견해나 생각을 말한다. 건강관, 생명관, 신체관, 발달관, 질병관 등과 같은 관을 키우는 보건교육을 좀더 다루어야 할것으로 생각하고, 필자는 지금까지 이러한 수업을 창출하는 실천연구를 수행해 왔다. | |
학교보건교육의 목적은 무엇인가? | 배우는 힘을 키우는 것은 어느 교과에서도 중요하다. 학교보건교육의 목적은 보건을 학습하는 힘을 키우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수업에 대한 많은 궁리를 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 |
학교보건교육에서 학문적인 배경을 그대로 교재로 만들어 가르칠 수 없는 어려움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과(理科)교육의 배후에는 생물학, 화학, 물리학 등의 자연과학이 있고, 체육의 배후에는 농구나 배구, 축구 같은 구기종목이나 육상경기 등 스포츠문화가 있다. 하지만 보건교육의 학문적 배경이 되고 있는 보건학의 체계나 내실은 아직도 명확하지가 않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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