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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 전달 회복을 통한 이중 적분 모터의 무진동 제어
Vibration-free Control of Double Integrator Typed Motor via Loop Transfer Recovery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0 no.10 = no.163, 2010년, pp.900 - 906  

서상민 (삼성전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note proposes vibration-free motor control through modified LQG/LTR methodology. A conventional LQG/LTR method is a design tool in the frequency domain. However, unlike the conventional one, the proposed one is a time response based design method. This feature is firstly designed by parameteriz...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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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므로, 기존의 방법으로는 시간 영역에서 응답을 알 수가 없는 주파수영역에서의 설계방법이다. 그러나, 이 논문에서는 최종적으로 설계될 폐루프 시스템의 시간응답을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목표 루프 전달 함수 설계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루프가 회복됨(loop transfer recovery)에 따라 폐루프 시스템이 진동이 없는 시스템으로 수렴이 된다는 것을 증명한다.
  • 이 논문은 이중 적분 시스템으로 모델링 되는 모터에서 내부 진동을 제거하면서 원하는 정착시간을 얻는 새로운 형태의 LQG/LTR(linear quadratic Gaussian control design with loop transfer recovery)(3,6)설계 방법을 제안한다. 상태 추정기(state estimator) 기반의 구조인 LQG/LTR의 설계 기법은, 주파수 영역에서 칼만 필터(Kalman filter)를 먼저 설계하여 목표 루프 전달 함수(target loop transfer function)로 설정한 후, 루프 전달 회복(loop transfer recovery) 기법으로 실제 개루프 전달 함수 (open loop transfer function)을 목표 루프 전달 함수에 수렴시키는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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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진동에 대한 두 가지 분류는? 그 중에서 정밀한 산업기기나 의료기기의 경우, 모터의 위치에 대한 진동은 제품의 성능을 크게 저하시킨다. 진동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분류할 수 가 있는데, 하나는 외부로부터 인가되는 진동이고, 다른 하나는 모터 제어 방식에 따른 내부적으로 발 생하는 진동이 있다.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수동이나 능동 제어방식의 방진테이블을 이용하여 외부 외란을 차단시키는 방법(1)과, 인가된 외란을 되먹임 제어(feedback control)하는 외란 관측기(DOB : disturbance observer)(2,3) 등과 같이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모터의 위치에 대한 진동이 제품의 성능을 크게 저하시키는 경우는? 그 중에서 정밀한 산업기기나 의료기기의 경우, 모터의 위치에 대한 진동은 제품의 성능을 크게 저하시킨다. 진동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분류할 수 가 있는데, 하나는 외부로부터 인가되는 진동이고, 다른 하나는 모터 제어 방식에 따른 내부적으로 발 생하는 진동이 있다.
모터의 응용분야는? 모터는 현대사회에서 그 응용분야가 점점 넓어지고 있으며, 환경오염 물질도 거의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구동원이다. 그 응용분야는 로봇, 노약자용 4륜 전동 스쿠터와 무선 조정(radio control) 자동차로부터 정밀 산업기기에 이르기 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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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1)

  1. Oh, J.-S., Choi, S.-B., Cho, H.-J., Lee C.-H. and Cho, M.-W., 2010, “Performance Evaluation on an Active Camera Mount System for UAV via Hardware-in-the-loop-simulation,” Proceedings of the KSNVE Twentieth Anniversary Spring Conference, pp. 136-137. 

  2. Ohnishi, K., 1987, “A New Servo Method in Mechatronics,” Trans. of Japanese Society of Electrical Engineers, 107-D, pp. 83-86. 

  3. Suh, S. M., 2010, “Unified $H{\infty}$ Control to Suppress Vertices of Plant Input and Output Sensitivity Functions,” to Appear in IEEE Control System Technologies. 

  4. Franklin, G. F. Powell, J. D. and Emami-Naeini, A., 2002, Feedback Control of Dynamic Systems, 4Ed., Prentice-Hall. 

  5. Lee, Y., Kim, K.-H., Kim, S., Lee S. J., Lim, G.-Y., Park, K.-S., Park N.-C. and Park, Y.-P., 2010, “An Experimental Study on Flying Charactereistics and Unloading Performance during Emergency Parking in HDD,” Proceedings of the KSNVE Twentieth Anniversary Spring Conference, pp. 570-571. 

  6. Suh, S. M., Chung, C. C. and Lee, S.-H., 2001, “Discrete-time LQG/LTR Dual-stage Controller Design in Magnetic Disk Drives,” IEEE Transactions on Magnetics, Vol. 37, No. 4, pp. 1891-1895. 

  7. Suh, S. M. and Kim, H.-Y., 2010, “All Stabilizing Disturbance Observer Design for Precise Position Control,” Proceedings of the KSNVE Twentieth Anniversary Spring Conference, pp. 672-673. 

  8. Suh, S. M. and Kim, K.-H., 2010, “Vibration Free Control for Double Integrator Motor Systems via Loop Transfer Recovery,” Proceedings of the KSNVE Twentieth Anniversary Spring Conference, pp. 674-675. 

  9. Goodman, G. C., 1984, “The LQG/LTR Method and Discrete-time Control Systems,” Master’s Thesis, MIT, Mechanical Engineering Department. 

  10. Kwakernaak, H. and Sivan, R., 1972, Linear Optimal Control Systems, Wiley-Interscience. 

  11. Burl, J. B., 1972, Linear Optimal Control $H_2$ and $H{\infty}$ Methods, Wiley-intersc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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