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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v.21 no.3, 2010년, pp.184 - 192
손익제 (현대자동차) , 이종현 (현대자동차) , 남기영 (현대자동차) , 고재준 (현대자동차) , 안병기 (현대자동차)
PEM fuel cell produces electric power, water and heat by the electrochemical reaction of hydrogen and oxygen. The heating value is dependent on the molar enthalpy of vaporization of product water and the performance loss. In this paper, the heating value of fuel cell stack has been studied under v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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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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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분자 전해질형 연료전지란 무엇인가? | 고분자 전해질형 연료전지는 Fig. 1과 같이 연료인 수소가 가진 화학적 에너지를 전기적 에너지로 변화시켜 사용하는 에너지 변환장치로 전기화학 반응의 결과 부산물로 물과 열이 생성된다. | |
연료전지 스택의 운전 온도 55℃ 부근에서 운전하는 것은 무엇이 불리하게 작용하는가? | 5의 결과와 같이 스택 출력 성능이 높은 운전 온도 55℃ 부근에서 운전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러나 스택 운전 온도 65℃ 조건과 비교하여 스택 발열량이 크게 증가하여 연료전지 차량 냉각 시스템 성능에 불리하다. | |
연료전지의 발생열의 원인은 무엇인가? | 연료전지의 발생열은 전위의 하락에 의해 발생되는데 그 원인으로는 활성화 분극, 저항분극, 농도 분극 손실 등이 있다. 또한 반응물인 물의 액체 및 기체 상태에 따라 상이한 발열 특성을 나타낸다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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