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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응용통계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v.23 no.5, 2010년, pp.987 - 996
오정현 (중앙대학교 통계학과) , 정재윤 (중앙대학교 통계학과) , 홍영훈 (중앙대학교 통계학과) , 박상규 (중앙대학교 통계학과) , 김삼용 (중앙대학교 통계학과)
The goal of the entrance examination models is to promote promising and potential students who are suitable for post-secondary education purposes. Recently, a promotion system based on the admissions supervisors has been the major role for the promotion of students. Various statistical models and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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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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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입학전형의 목표는? | 대학 입학전형은 각 대학의 교육목적에 맞고 그 교육목표를 이룰 수 있는 적합한 인재상에 부합하는 학생들을 선발하는 것에 있다. 그리고 최근 입학사정관제의 도입으로 학생의 잠재력을 발굴하여 선발하는 전형을 정착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 |
대학입시에 관련된 변인은 무엇인가? | 대학입시에 관련된 변인으로는 학생부, 논술, 수능, 적성면접, 인성면접, 어학으로 6개의 변인을 고려하였다. 학생부는 분석대상자들의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의 교과 성적에 대한 변인을 나타내고, 논술은 대학의 자체 시험요소에 대한 변인을 나타낸다. | |
대학의 입장에서나, 중등교육 기관(고교) 입장에서 대학입시제도의 영향력은 굉장히 중요한 이유는? | 대학입시제도는 대학의 입장에서 보면 대학이 제공하는 교육에 가장 적합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필요한 제도이며, 중등교육 입장에서는 중등교육의 내실화를 하기 위한 제도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의 입장에서나, 중등교육기관(고교) 입장에서 대학입시제도의 영향력은 굉장히 중요하다. |
김정수 (1997). , 경북 대학교 석사 학위.
김현철 (2004a). 대학생의 학업성취(I): 대입전형요소와 학습동기의 예측력 비교, , 42, 343-378.
김현철 (2004b). 대학생의 학업성취(II): 학업성취도에 대한 새로운 예측변수의 탐색, , 32, 247-274.
이해경 (1999). , 공주 대학교 석사 학위.
허명회, 전성연 (1996). 입학선발지표와 대학학업성취도의 관련성, , 34, 299-310.
Betts, J. R. and Morell, D. (1999). The determinants of undergraduate grade point average, the relative importance of family background, high school resources, and peer group effects, Journal of Human Resources, 34, 268-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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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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