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도권 고속 및 광역급행철도 건설의 터널안전대책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3 no.3, 2010년, pp.3 - 7  

김동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환경연구실)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신규 건설예정인 수도권 지하 광역급행철도와 수도권 지하 고속철도의 터널안전에 대하여 설계 시 반영해야하는 기술적인 문제점과 필요한 대책을 검토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위성도시의 새로운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사)대한교통학회가 용역결과에서 제시한 노선은? 서울과 수도권도시를 잇는 기존의 교통수단이 확장과 증설을 거듭하여 새로이 창출되는 교통수요를 충당하고 있으나, 위성도시의 반경이 넓어지면서 새로운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사)대한교통학회는 용역결과(2009년)에서 총 145.5km구간으로 일산 킨텍스와 동탄를 연결하는 74.8km의A노선, 인천 송도와 청량리를 연결하는 49.9km의 B노선, 의정부와 금정을 연결하는 49.3km의 C노선 등 총 3개 노선을 제시하였다.
서울을 중심으로 많은 위성도시를 건설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급증하는 수도권의 인구과밀은 서울을 중심으로 많은 위성도시를 건설하게 하였으며, 위성도시의 거주자 중 많은 부분이 서울을 생활권으로 하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도시를 잇는 기존의 교통수단이 확장과 증설을 거듭하여 새로이 창출되는 교통수요를 충당하고 있으나, 위성도시의 반경이 넓어지면서 새로운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도시를 잇는 기존의 교통수단이 확장과 증설을 거듭하여 새로이 창출되는 교통수요를 충당하고 있으나, 새로운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급증하는 수도권의 인구과밀은 서울을 중심으로 많은 위성도시를 건설하게 하였으며, 위성도시의 거주자 중 많은 부분이 서울을 생활권으로 하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도시를 잇는 기존의 교통수단이 확장과 증설을 거듭하여 새로이 창출되는 교통수요를 충당하고 있으나, 위성도시의 반경이 넓어지면서 새로운 교통수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사)대한교통학회는 용역결과(2009년)에서 총 145.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