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방재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Hazard Mitigation, v.10 no.5, 2010년, pp.1 - 7
Since subway fire disaster at Daegu, Korea smoke control system and passengers evacuation distance has been focused to reform. Existing smoke control facilities need to expand volume of ventilation capacity however, the complicate subway station structure can hardly react dispersion of smokes from 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화재시, 피난동선과 연기를 포함한 독성물질을 구조적으로 분리시키는 방안이 가장 효과적인 대안인 이유는 무엇인가? | 따라서 유독성가스와 연기를 신속하게 제거하거나 불연재와 난연재의 사용으로 화재의 급격한 성장을 지연시키는 것이 인명손실을 줄이는 보편적인 접근방식이다. 그러나 난연성 재료는 대체로 석유화학제품군으로 화재 시 높은 독성가스를 배출하는 단점을 갖고 있으며, 제연설비를 포함한 지하구조의 자동제어시스템의 복잡성과 그에 따른 높은 오작동율로 인해 어려움이 따른다. 따라서 화재시 열과 연기가 상부로 거동하는 지하공간의 화재 특성을 고려하여 피난동선과 연기를 포함한 독성물질을 구조적으로 분리시키는 방안이 가장 효과적인 대안이라고 판단된다. | |
화재로 인한 사망자의 대부분은 무엇이 원인인가? | 화재로 인한 사망자의 대부분은 초기에 유독가스를 포함한 연기의 질식에 기인한다. 따라서 유독성가스와 연기를 신속하게 제거하거나 불연재와 난연재의 사용으로 화재의 급격한 성장을 지연시키는 것이 인명손실을 줄이는 보편적인 접근방식이다. | |
화재에 있어, 인명손실을 줄이는 보편적인 접근방식은 무엇인가? | 화재로 인한 사망자의 대부분은 초기에 유독가스를 포함한 연기의 질식에 기인한다. 따라서 유독성가스와 연기를 신속하게 제거하거나 불연재와 난연재의 사용으로 화재의 급격한 성장을 지연시키는 것이 인명손실을 줄이는 보편적인 접근방식이다. 그러나 난연성 재료는 대체로 석유화학제품군으로 화재 시 높은 독성가스를 배출하는 단점을 갖고 있으며, 제연설비를 포함한 지하구조의 자동제어시스템의 복잡성과 그에 따른 높은 오작동율로 인해 어려움이 따른다. |
Yuji Hasemi, S. Moriyama, D. Nam., S. Tanaka, N. Okazawa, M. Yonezawa, W. Ding. (2003) Research Needs on the Fire Safety of Subway Station-Fire distance regulation. research efforts and recent smoke movement tests in subway stations in Japan. KIFA.
Park, J.-S., Yoon, M.-O. and Lee, Y.-J. (2003) A Study on the Design Standards for Egress Safety Performance of an Underground Subway Station. Architectural Institute of Korea. Vol. 19, No. 8.
Kim, E.-S., Kim, S.-Y. You, H.-K. (2003) A Study on the Simulation of evacuation time in Daegu Subway Stations. Korean Institute of Fire Science & Engineering.
NFPA (1985) Guide for Smoke and Heat Venting, NFPA 2004M. National Fire Protection Association. Quincy. MA.
Public Hearing Committee (2003) Urban Railway Safety Improvement Plan. Korean Railroad Research Institute.
Dea-gu Subway Facility Technique seminar (2003) Korea Building Facility Engineering Institute.
Subway Fire Safety Performance Professional Forum (2003) Korea Fire Technique Institute.
Roh, S.K., Hur, J.H. Kim, W.H. Kim, J.H. (2003) Analysis for Daegu subway disaster Emergence Response. KIFA.
Leg Co Panel on Transport Subcommittee matters relating to railway (2004) Preventive and Response Measures for Emergence Incidents LC paper No. CB(1)1168/03-04.
Park, W.-C. (2004) A Numerical Simulation of Smoke Control in Daegu Subway Stations. Korean Institute of Fire Science. & Engineering. Vol. 17, No. 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