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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0 no.10, 2010년, pp.172 - 179
The study on works motivated from interest in the nature of matters and inherent visual-perceptual structure in them aims at expressing formative continuity of the connections of three dimensions of simple geometrical shapes such as circles and lines, which are characteristics of shape of molecu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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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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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주의란 무엇인가? | 이러한 미학의 과학적 접근은 타틀린(Vladimir Tatlin)과 알렉산드 로드첸코(Aleksandr Rodchenko)에 의해 생산주의를 형성한다. 생산주의란, 미술은 ‘ 생산 과정의 예술 및 기술적 양상의 완벽한 혼합’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 혼합은 기능에 완벽한 대상을 생산하기 위해 예술적, 기술적 솜씨를 소유한 예술가 - 구성가라는 말 안에서 구체화되었다[3]. 그러나 이러한 생산주의는 순수주의를 지향하는 절대주의와 대립되었다. | |
구성주의 철학에 있어서 진리와 가치는 무엇인가? | 구성주의 철학에 있어서 모든 진리와 가치는 우리들 자신의 구성물로서 이 구성물은 공간과 시간의 변화에 속하는 것으로 구성주의의 의미에서 본 완성은 상태가 아니라 과정이며, 최후의 형태가 아니라 방향이다[4]. 이러한 사상을 기초로 구성주의의 목표는 과학적 문화 이론의 명확한 시각을 주는 것으로 집약된다고 할 수 있다. | |
생산주의와 대립하던 절대주의는 무엇을 요구했는가? | 절대주의의 말레비치는 예술을 추상의 본질적 측면 즉 순수한 감성의 절대적 우위로 강조했다. 이는 물질적 현실 세계를 초월하여 대상이 없는 정신세계를 단순기하형 이라는 합리적 질서 속에서의 순수성을 요구하고 있다. |
로즈메리 람버트, 이석우 역, "20세기 미술가" 열화당, p.13, 1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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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티나 로더, 러시아 구성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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