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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가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urniture society, v.21 no.5, 2010년, pp.367 - 379
신응선 (목원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 , 남다영 (보루네오가구 디자인연구소)
Reflecting a particular place and time, from the agrarian society, through the Industrial Age, furniture has been one of the closest factors to our housing life and developed continuously. The information age representing digital, information and telecommunication generally gave a wide range of in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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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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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싱글의 의미는? | 싱글은 사전적 의미로 배우자가 없이 혼자 살거나 결혼하지 않은 사람을 뜻하며 독신, 또는 미혼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 최근 싱글의 의미는 단순히 독신 또는 1인 가구를 지칭하기보다는 정보통신 환경에 익숙하고, 안정된 경제력으로 자신만의 삶을 즐기며 살아가는 자아 의지가 강한 미혼의 남녀를 말한다. 이들은 과거 부정적이었던 독신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안정된 경제력을 바탕으로 정보화시대의 디지털 문화를 선도하고 자신의 삶을 능동적으로 이끌어 간다. | |
싱글의 사전적 의미는? | 싱글은 사전적 의미로 배우자가 없이 혼자 살거나 결혼하지 않은 사람을 뜻하며 독신, 또는 미혼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 최근 싱글의 의미는 단순히 독신 또는 1인 가구를 지칭하기보다는 정보통신 환경에 익숙하고, 안정된 경제력으로 자신만의 삶을 즐기며 살아가는 자아 의지가 강한 미혼의 남녀를 말한다. | |
현재 신혼가구와 개비가구로 분류하던 가정용가구 제품구성에 싱글가구를 포함한 제품 구성과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한 이유는? | 가정용가구는 전통적인 좌식생활양식에 따른 반닫이와 장롱을 거쳐 1990년대 신도시 개발 등입식문화의 보편화와 함께 현재와 같은 제품구성이 되었는데 각실 별로 침실가구, 거실가구, 주방가구, 소비계층 별로는 신혼가구(新婚家具)와 개비가구(改備家具)로 세분화되었다. 하지만 200 0년 이후 새로운 소비계층을 형성한 싱글족은 최근 소비주체로서의 비중이나 그들이 영위하는 싱글기간이 과거에 비해 5년 이상 연장되고 있는 현실로 인해 가정용가구시장의 또 다른 마케팅 대상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따라서 현재 신혼가구와 개비가구로 분류하던 가정용가구 제품구성에 싱글가구를 포함한 제품구성과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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