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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가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urniture society, v.21 no.5, 2010년, pp.380 - 391
Modular furniture's colors, materials, finishing materials and quantities are determined by users' tastes and it's diverse functions, shapes and sizes are determined by the spaces of users. That is, modules satisfy the diversity of consumers, meet differentiated individuals' tastes and enable comm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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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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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화란? | 다양하게 제공되는 모듈의 요소들을 소비자가 선택하고 조립하여 형태와 기능, 색채 등의 변화를 가능하게 한다. 모듈화(Modularity)란, 어떤 시스템의 구성요소가 분리되고 재결합 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한다.(서 2008) | |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을 위해 필요한 것은? |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Mass Customization)을 위해서는 소비자의 만족과 함께 대량 생산에 의한 비용절감이 필요하고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제품의 모듈화 이다. 다양하게 제공되는 모듈의 요소들을 소비자가 선택하고 조립하여 형태와 기능, 색채 등의 변화를 가능하게 한다. | |
가구에 있어서 모듈의 의미는? | 가구에 있어서 모듈의 의미는 더 확장이 되어 하나의 단위이자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의 개념으로 사용된다. 부분에서 전체로, 전체에서 부분으로 구성할 수 있고, 한정된 치수와 형태의 구성요소에 의해 다양한 조합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이것은 1987년 스탠리 데이비스(Stanley Davis)가 주장한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Mass Customization, 대량생산을 의미하는 매스(mass)와 일대일 맞춤 생산을 의미하는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의 결합어)에 가장 적합한 개념으로, 개인의 다양한 욕구와 취향을 고려하면서 대량생산이 가능함을 의미하고, 모듈 요소를 가지는 가구는 절대적 모양이나 크기를 가지지 않는 다고 해석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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