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 교사의 과학 교육 과정의 구성에 대한 인식과 과학의 본성에 대한 관점과의 상관
The Relation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Point of Views about the Organization of Science Curriculum and the Nature of Science 원문보기

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29 no.3, 2010년, pp.243 - 251  

김명호 (성동초등학교) ,  남일균 (임당초등학교) ,  권성기 (대구교육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s between elementary school teachers' points of view about the organization of the science curriculum and their views on the nature of science (NOS). We surveyed 132 elementary school teachers' view points about these two kinds of views, an...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초등 교사들이 과학 교육 과정의 구성과 과학의 본성에 대하여 어떠한 관점을 가지고 있는 지를 조사하였고* 과학 교육 과정의 구성과 과학의 본성에 대한 초등 교사들의 관점은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를 분석해 보았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초등 교사들이 7차 초등과학 교육 과정의 구성에 대하여 어떠한 관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고 과학의 본성에 대한 관점들과 어떤 상관을 가지는지를 조사해 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