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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38 no.11, 2010년, pp.1130 - 1135
김태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이상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신정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이승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김성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황인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강신현 (현대위아(주))
The main function of a landing gear is to absorb the impact energy during touchdown. Most landing gear use an oleo-pneumatic shock absorber which essentially consists of an oil damper and a gas spring. The performance of a shock absorber can be estimated by analysis but it should be verified by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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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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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공압(Oleo-pneumatic) 방식의 완충장치는 무엇을 이용하여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가? | 완충장치에는 여러 형태가 있으나, 가장 효율적이면서 널리 사용되는 것은 유공압(Oleo-pneumatic) 방식이다. 유공압 완충장치는 Oil에 의한 감쇠력(Damping force)과 Gas에 의한 스프링 힘(Spring force)을 이용하여 충격에너지를 흡수한다. Fig. | |
착륙장치의 역할은? | 착륙장치는 완충장치를 이용하여 항공기 착륙시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완충장치에는 여러 형태가 있으나, 가장 효율적이면서 널리 사용되는 것은 유공압(Oleo-pneumatic) 방식이다. | |
완충장치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방식은? | 착륙장치는 완충장치를 이용하여 항공기 착륙시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완충장치에는 여러 형태가 있으나, 가장 효율적이면서 널리 사용되는 것은 유공압(Oleo-pneumatic) 방식이다. 유공압 완충장치는 Oil에 의한 감쇠력(Damping force)과 Gas에 의한 스프링 힘(Spring force)을 이용하여 충격에너지를 흡수한다. |
Test, Impact, Shock Absorber Landing Gear, Aircraft, MIL-T-6053C, 1967.
Code of Federal Regulations No. 14, Aeronautics and Space, part 29, 2003.
Curry, N. S., Aircraft Landing Gear Design: Principles and Practices, AIAA, Washington, D.C., 1988.
Landing Gear, Aircraft Shock Absorber (Air-Oil Type), MIL-L-8552C. 1965.
http://www.vi-gra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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