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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7 no.2, 2011년, pp.199 - 218
This study is to explore one of efficient procedures in producing English textbooks for secondary school students. According to a series of changes in the National Curriculum, new textbooks have been selected and used in English classes. Textbooks are one of the fundamental factors in teaching and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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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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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화·정보화 시대에 영어는 어떻게 간주되어지는가? | 국제화·정보화 시대 내지는 지식기반 산업사회를 살아가는 21세기의 현대 생활 속에 살아가는 우리에게 외국어, 특히 영어는 종합적 정보 획득의 매개체이자 중요한 생활수단으로 간주된다. 날로 발전하며 변화하는 미래를 맞아 치열한 경쟁사회 속에서 살아가야 할 우리의 초·중등학생들에게 영어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은 학교 현장에서 신장시켜야 할 어느 능력 못지않게 상대적으로 중요하다. | |
원어민과 비원어민 간의 전통적인 양분법의 단점은? | 원어민과 비원어민 간의 전통적인 양분법은 기능면에서 통찰력을 갖지 못하며, 언어학적으로 질문의 여지가 많다. 특히 다언어 사회에서 영어의 기능을 논할 때 그러하다. | |
교육인적자원부에서 현장의 문제점과 영어교육의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제 7차 교육과정을 개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 개정된 교육과정에서는 그 동안 학급 중심 운영 체제로 인하여 재이수가 불가능하였고, 심화과정 내용까지 학습함으로써 학습량의 부담을 초래하였던 수준별 교육과정 관련 내용을 삭제하고, 단일 교육과정으로 대체하였는데, 이는 그 동안 교육과정의 차별화를 통한 수준별 교육을 교수학습 방법의 차별적 적용을 통한 수준별 수업으로 전환시키고자 함이다. 이는 과거의 수준별 교육과정과 수준별 이동수업을 중심 모형으로 한 수업 방식의 현실과의 괴리를 해소함으로써 각 학교 현장에 적합한 수준별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조처이다. 수준별 수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교육과정, 교과서, 평가방법, 집단 편성 및 운영 그리고 재정 지원 방안 등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개선 전략이 필요하다(박선화 외 7인, 2005). 따라서 이와 같은 이유로 교육인적자원부에서는 이러한 현장의 문제점과 영어교육의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제 7차 교육과정을 개정하여 2009학년도 신입생(중·고교)부터 새로운 교육과정을 적용하기에 이르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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