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v.25 no.3, 2011년, pp.557 - 575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analyze the way of teaching and learning logarithm in high school mathematics and provide practical suggestions for teaching logarithms. For such purpose, it reviewed John Napier's life and his ideas, the effect of logarithms on seventeenth century science, and a log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Hiebert와 Lefevre는 개념적 지식을 어떻게 정의했는가? | 로그의 교수-학습과 관련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또 다른 수학교육의 이론으로 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이 있다(Star, 2005). Hiebert와 Lefevre(1986)의 정의에 따르면, 개념적 지식은 “관계성이 풍부한 지식이다. 지식이 거미줄처럼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개별적 지식만큼이나 지식의 연결 관계가 두드러진 하나의 망과 같다. 관계성이 개별 지식보다 더 많아서 모든 정보가 어떤 식으로든지 연결되어 있다”(pp.3-4). | |
통상적인 눈금자와 달리 로그계산자는 1과 2 사이의 거리가 2와 3 사이의 거리보다 큰 이유는 무엇인가? | 통상적인 눈금자와는 달리 로그계산자는 1과 2 사이의 거리가 2와 3 사이의 거리보다 크다. 이것은 로그함수의 그래프가 직선이 아니기 때문이다. | |
NCTM(2000)의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의 지도원리와 학습원리에 따르면 양질의 수학 프로그램은 무엇을 목표로 해야하는가? | NCTM(2000)의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의 지도원리와 학습원리에 따르면 양질의 수학 프로그램은 수학적 이해, 사실적 지식의 형성, 절차적 유창함, 그리고 개념적 지식의 향상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다시 말해, 수학을 가르치고 배운다는 것은 계산을 수행할 줄 알고 계산과 관련된 몇 가지 사실적 지식을 아는 것과 이런 것을 가르치는 것 이상을 말한다. |
양승갑?윤갑진?신준국?양경식?주정오?성덕현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 서울: 금성출판사.
이동원?유병훈?김훈?안경호?박미화?정지연 외 (2010). 고등학교 수학 I . 서울: 법문사.
이준열?최부림?김동재?서정인?전용주?김홍섭 (2010). 고등학교 수학 I . 서울: 천재교육.
Brown, S. I., & Walter, M. I. (2005). The art of problem posing(3rd ed.). Mahwah, N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Copeland, T. (1992). Maths and the historial environment. English Heritage.
Edwards, C. H. (1979). The historical development of the calculus. Springer Verlag.
Hiebert, J., & Lefevre, P. (1986). Conceptual and procedural knowledge in mathematics: An introductory analysis. In J. Hiebert(Ed.), Conceptual and procedural knowledge: The case of mathematics(pp. 1-27). Hillsdale, NJ: Erlbau.
Hull, T. H., Balka, D. S., & Miles, R. H. (2011). Visible thinking in the K-8 mathematics classroom. Reston, VA: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Kelles, L. M., Kern, W., & Bland, J. R. (1943). The Log-Log duplex slide rule: A manual. Keuffell & Esser Co.
Land, F. (1963). The language of mathematics. Garden City, NY: Doubleday & Company.
Nardi, E., Jaworski, B., & Hegedus, S. (2005). A spectrum of pedagogical awareness for undergraduate mathematics: From "tricks" to "techniques."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tion, 36(4), 284-316.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Author.
Piaget, J. (1950). The psychology of intelligence. London: Routledge & Kegan Paul.
Star, J. R. (2005). Reconceptualizing procedural knowledge.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36(5), 404-411.
von Galsersfeld, E.(1995). Radical constructivism: A way of knowing and learning. London: The Falmer Press.
Web Site http://www-groups.dcs.st-and.ac.uk/-history/index.html (History of Mathematics at St Andrew's University)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