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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3 no.4, 2011년, pp.153 - 160
김종국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김길환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손철민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김창은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This thesis introduced a model of diagnosing a company's quality management, and a process of achieving quality innovation based on the model. As for study methods, books and theses related to quality and process innovation were collected for investigation, a survey on internal employees to invest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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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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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말하는 기업의 목적은 무엇인가? | 또한 세계적인 이노베이션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기업 내 품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흔히들 기업의 목적은 ‘고객을 창조’ 함으로써 영속적인 존속과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라 말하고 있다. 이 말을 뒷받침하는 것은 ‘고객이 만족하는 품질을 생각하는 능력에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 품질 능력이야 말로 기업의 존속에 관한 경영상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라 할 수 있다. | |
네트워크 글로벌화로 인한 생존을 위한 상호 기업 간의 경쟁의 영향은 무엇인가? | 현 시대는 네트워크 글로벌화로 인해 생존을 위한 상호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경쟁은 지속적인 혁신만이 조직의 성장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폭넓게 확대시켰으며, 기업마다 우수한 품질, 저렴한 가격 등 각각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실시하게 만들었다. | |
품질경영체제의 혁신에 관한 연구중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 | 이러한 품질경영체제의 혁신에 대해서는 이미 기존에 많은 연구들이 수행되었지만, 개발, 공정, 고객 등 기업의 전체 프로세스의 품질도약을 위한 연구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미흡한 수준이다.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올바른 품질혁신을 위해서는 전사적인 관점에서 경영 환경 및 기업 프로세스에 대해 명확한 품질진단이 이루어져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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