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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5 no.2, 2011년, pp.18 - 26
박근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진영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품보증팀) , 이종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안전인증센터)
This is the study to introduce the Japanese Type Certification System for Domestic Aircraft and current status of Bilateral Aviation Safety Agreement. The study on the Japanese Type Certification System will contribute to understand our aircraft certification system and will be a reference in per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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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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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식증명 제도란? | 감항증명 검사는 이렇게 제작된 각각의 항공기에 대해 발행하게 되는데, 설계검사 및 제작과정 검사를 동일한 설계로 제작되는 항공기에 매번 적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개발단계에서 설계 및 제작과정에 대한 검사를 수행함으로써, 감항증명 검사의 수행시에는 중복되는 부분에 대한 검사를 생략할 수 있도록 운용되는 제도가 형식증명 제도이다. | |
조직승인제도는 어떤 제도인가? | 조직승인제도는 일본 항공국이 수행하는 검사를 사업자 스스로 수행할 수 있도록 위임하는 제도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항공국에 의한 검사는 인적자원과 일정에 제약을 받지만 조직승인 제도를 활용하는 경우 효율적으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
감항증명을 취득하기 위해서 만족해야 하는 기준은? | ① 강도, 구조, 성능 기준(시행규칙 부속서 1) ② 소음 기준(시행규칙 부속서 2) ③ 발동기 배출물 기준(시행규칙 부속서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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