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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1 no.1, 2011년, pp.157 - 164
권혁인 (중앙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 이현정 (중앙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 박진완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Since the movie "Avatar" made world-widely a big success, people's interest to 3D stereoscopic vision has been increasing explosively. However, it is hard to predict that for how long this tremendous attention to 3D stereoscopic would last; consumers have accumulated experience and predominant con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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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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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glyph는 어떤 방식인가? | Stereoscopic이 영상에서 쓰이기 시작한 초창기에는 적-청 안경을 끼고 관람하는 Anaglyph 방식이 입체영상을 대표하였다. Anaglyph는 특정 이미지 위에 왼쪽과 오른쪽 눈으로 바라보는 시점을 붉은색과 푸른색으로 겹쳐 프린트하여, 적-청 안경을 끼고 보았을 때, 입체감을 느끼게 하는 방식이다. 이 Anaglyph 방식은 색감을 중요시하는 영상을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후에 대부분의 영화관에서는 현재까지도 영화관에서 보편적으로 이용되는 편광방식을 채택 하였고, 이는 1950년대 초, 할리우드에서 3D입체영화 황금기를 가능하게 하였다. | |
Batman Arkham Asylum이 이번 실험의 게임으로 선정된 이유는 무엇인가? | 1) 2D와 3D 모두 지원이 되는 게임 이었다. 2) 입체감을 느끼기에 최적으로 선정된 게임이다[15]. 3) 게임 캐릭터인 배트맨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이다. 4) 많은 사람들이 이미 배트맨과 조커 등의 캐릭터들 관계를 비롯한 배경 지식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으므로, 게임을 진행하기에 수월하다. | |
James Cameron이 서울 디지털포럼에 초대되어 예측한 것은 무엇인가? | 아바타의 감독 James Cameron은 2010년 5월에 서울에서 가진 서울 디지털포럼에 초대되어, “3D가 필름이나 TV, 온라인 콘텐츠들의 표준 포맷으로써 2D를 25년 이내에 대신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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