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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1 no.1, 2011년, pp.387 - 395
This research the impacts of the tourism motivation and tourism product experimentiality to the korea national image and the results are as follow. First, chinese tourist' on korean wave showed sensory experiences of experiential marketing, emotional experience, cognitive experiences positively af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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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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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동기의 특징은? | 관광동기는 관광자의 개인적, 심리적, 내적 환경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나타날 뿐만 아니라 문화적, 시대적, 외적 환경에 따라 서로 다르게 나타나는 관계로 선행연구에서도 매우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19]. | |
일반적으로 동기는 언제 발생하는가? | 일반적으로, 동기는 개인이 욕구를 만족시키기를 원할 때 발생한다[17]. 따라서 동기는 관광자 행동을 연구하기 위한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18]. | |
관광동기 및 관광상품 체험성이 관광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결과는 어떻게 되는가? | 본 연구는 관광동기 및 관광상품 체험성이 관광 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한류관광객의 관광동기는 관광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관광상품 체험성이 관광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첫째, 한류관광객의 관광동기 차이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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