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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거래학회지 = The Journal of Society for e-Business Studies, v.16 no.4, 2011년, pp.139 - 154
김도연 ((주)트리플하이엠,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 임규건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 이대철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Recently Internet keyword search service providers tends to use CPC advertizement method rather than CPM method. However researches how much the CPC method is beneficial to advertisers than CPM method in certain perspectives are insufficient and not performed systematically. So this paper tries to 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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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란 무엇인가? | 인터넷 광고는 오프라인 광고(TV, 신문, 라디오, 버스, 지하철 등)에 비해 가격대비 효율성이 높을뿐 아니라 정확한 목표고객을 설정할 수 있고 직접적이고 즉시적인 결과를 유도해 낼 수 있다[4]. 인터넷 광고 가운데 키워드 광고는 이용자들이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결과가 나오는 화면에 관련업체의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기법이다([Hanson, Ward, and Kalyanam, Kirthi[14]; Moore, Stammerjohan and Coulter[17]). 특히 키워드 광고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검색되었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들을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들이 선호하는 광고모델이다(임해진[8]). | |
매체관리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광고 옵션과 측정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러나 CPM 방식은 광고주의 입장에서 볼 때 그리 합리적이지 못할 수도 있다. 배너 노출이 많이 되었다고는 하나, 지난 달 어떤 특별한 원인에 의해서 일시적으로 그랬을 수도 있고, 배너 노출이 많이 일어났더라도 사용자가 클릭하여 자기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는 한 광고효과가 없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터넷 광고에서는 매체관리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광고 옵션과 측정의 효율성을 제공한다(Prasad et al. | |
키워드 광고의 광고비 책정방식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이러한 키워드 광고의 광고비 책정방식은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형태의 CPM(Cost Per Mile)광고방식과 클릭 당 비용을 지불하는 종량제 형태의 CPC(Cost Per Click) 광고방식으로 구분된다(이첨, 이경전[7]). CPM 광고방식은 광고물의 기계적인 노출 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는 실제로 인식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는 반면, CPC 광고방식은 노출된 광고물 중 클릭이 일어난 광고물만이 광고비 부과의 대상이 됨으로써 CPM 광고방식보다 비교적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정전호, 이경전[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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