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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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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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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국내에서는 중온 아스팔트 포장 기술에 대한 도입 및 기술 개발이 최근 4~5년간 진행되어왔지만, 선진국과 비교해서 아직도 상당한 기술격차를 보이는 것이 현실이다. 본 기사에서는 최신 국제적인 중온 아스팔트 포장의 현황과 국내 현황을 비교하여 국내에서 중온 아스팔트 포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앞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언급하고자 한다.
  • 를 저감시킬 수 있는 다양한 포장공법들이 앞다투어 개발되고 있거나 또는 이미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우리나라 온실가스의 90% 이상은 화석연료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며, 정부에서는 이러한 온실가스를 2020년 전망치 대비 30% 저감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도로 포장 분야에서 저탄소 녹색 성장을 직접적으로 실천하면서 효과 또한 바로 발현할 수 있는 것이 중온 아스팔트 포장 공법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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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WMAIG은 아스팔트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무엇을 수행하였는가? WMAIG는 중온 아스팔트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 3곳의 현장에서 배치식과 드럼식 아스팔트 플랜트를 이용한 시험시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친환경 포장인 저탄소 중온 아스팔트 사용을 넓히려고 추진 중에 있다.
The South African Bitumen Association은 어떤 역할을 해왔으며, 무엇과 공동으로 아스팔트 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에 있는가? 남아프리카 공화국 아스팔트 산업은 해외 선진국 들의 친환경적인 아스팔트 포장 공법인 저탄소 중온아스팔트 기술인 The South African Bitumen Association(Sabita)를 통하여 2008년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Sabita는 저탄소 중온 아스팔트 기술을 조사한 뒤, 세미나를 개최하여 기술을 전파하는 역할을 하였다. 이외에 SAT(Society of Asphalt Technologies) 그리고 RFF(Road Pavement Forum) 등과 공동으로 중온 아스팔트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중온 아스팔트 포장 공법은 어떤 상황인가? 중온 아스팔트 포장 공법은 1996년부터 유럽 국가에서 그 기술이 소개되어 미국에서는 2002년 유럽으로부터 본격적인 기술 도입을 추진한 이후 저탄소 중온 아스팔트 포장기술의 시험시공 및 공용성 검증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국가 표준화 연구가 완료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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