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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18 no.6, 2011년, pp.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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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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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그래프란? | 오픈그래프는 웹페이지, 앱스, 디지털 콘텐츠, 활동과 서로 관계를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이러한 관계를 만들어 주는 시도의 한 예는 전술한 Like 버튼이다. | |
소셜 미디어란? | 소셜 미디어는 Web 2.0의 기술이나 이론에 기반을 둔 UGC(User Generated Content)의 저작이나 교환을 위한 일련의 인터넷 응용 프로그램을 말한다[9]. 이러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과 의견, 콘텐츠를 서로 공유할 수 있게 된다. | |
트위터는 페이스북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그것은 무엇인가요? | 두 가지 면에서 트위터는 페이스북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그것이 후발 주자로써 페이스북과 경쟁하여 앞서 나갈 수 있는 성공요소라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140자의 단문으로 제한했다는 것이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합했고 정보 (메시지)의 실시간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두 번째로는 following/follower의 개념인데, 온라인 지인들의 대등하지 않은 관계를 잘 모델링한 것이다. 이러한 개념을 바탕으로 수많은 follower를 거느린 정보 생산자의 메시지는 리트윗(retweet)을 통해 빠른 속도로 확대 전파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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