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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8 no.2, 2011년, pp.47 - 51
손종철 (국토해양부 간선도로과) , 박덕호 (국토해양부 간선도로과) , 김태호 (국토해양부 간선도로과) , 정양기 (국토해양부 간선도로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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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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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교차로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회전교차로는 중앙교통섬, 회전차로, 진입․진출차로, 분리교통섬 등으로 구성된다. 내접원 지름은 중앙교통섬 지름과 회전차로 폭을 포함하며, 중앙교통섬 제원에는 내측 길어깨 폭과 화물차 턱 (Truck Apron) 폭이 포함된다. | |
회전교차로가 신호 교차로보다 용량이 높은 이점을 가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에 반하여 회전교차로는 어느 정도의 교통량 까지는 이러한 대기시간이 거의 없이 연속류의 형태로 자동차가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어 교차로 운영효율이 높다. 또한 자동차가 각 접근로에서 동시 진입이 가능하고, 좌회전 이동류와 U턴하는 이동 류가 우회전처럼 운영되기 때문에 신호 교차로보다 용량이 높은 이점이 있다. | |
회전교차로란 무엇인가? | 회전교차로는 신호등이 없이 자동차들이 교차로 중앙에 설치된 원형교통섬을 중심으로 회전하여 교차로를 통과하도록 하는 평면교차로의 한 종류 이다. 회전교차로에 진입하는 자동차는 분리교통 섬을 따라 충분히 감속하여, 회전교차로 내에서 저속운행한 후 진출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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