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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8 no.4, 2011년, pp.13 - 22
이영근 (인천국제공항공사)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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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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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공항을 허브화 단계에 따라 분류할 경우 어떻게 구분 가능한가? | 유럽 공항을 허브화 단계에 따라 분류할 경우 Mega허브공항, Regional허브공항, Spoke공항으로 구분가능하며 Mega허브공항은 연결하는 도시수가 풍부하고 연간 운항회수가 30만회 이상으로 도시 당 운항빈도가 높은 편으로 국제선 노선 집중을 통해 허브화를 실현하고 있다. 네트워크 집중으로 일단 허브공항 경쟁력을 확보한 경우 규모의 경제로 인해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 |
Air-City 개발계획을 설명하면? | 공항의 북쪽에는 항공기 정비 및 부품사업 단지를 조성하여 첨단 항공산업 단지로 육성하고, 북서쪽(IBC-II)은 카지노와 테마파크 등 복합위락단지를 조성하여 중국 관광객 흡수를 위한 기능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공항의 동편은 자유무역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물류기업과 배송허브를 유치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물류 및 제조기업 단지로 육성하여 동북아 물류거점의 기능으로 개발하고, 남쪽은 비즈니스ㆍ컨벤션ㆍ상업기능으로 개발하여 공항의 지원기능으로서 역할하며, 남서쪽은 해양스포츠 단지로 개발하여 관광과 휴양기능을 접목시킬 계획이다. | |
세계 주요 허브공항 네트워크의 특징은? | 세계 주요 허브공항 네트워크의 특징은 단거리 노선 비중이 장거리 노선의 2배를 초과하고 있으며 단거리 노선의 강력한 네트워크(중소공항 중심)를 기반으로 다른 대륙의 주요 허브공항과 연결(장거리)함으로써 허브공항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는 것이다. 유럽 허브공항인 프랑크프루트, 스키폴, 샬드골공항은 단거리의 비중이 장거리대비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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