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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8 no.6, 2011년, pp.25 - 36
장태연 (전북대학교 도시공학과) , 유창남 (전라북도 녹색교통물류과) , 김학모 (전라북도 녹색교통물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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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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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기본법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은? | 또한, 불규칙 적인 교통수요로 인하여 기존의 일정한 노선과 정해진 운행계획표에 의해 운영되는 현재의 버스 운영체계로는 수익성을 확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2011년 4월 국무회의에서는 서민 교통강화를 위해 최저 교통서비스 기준제정 등 서민층에 대한 교통서비스를 대폭 개선하고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 등을 실현하기 위한 <교통기본법>을 의결하였으며, 교통기본법에는 이용수요가 부족한 벽·오지 등에 대한 커뮤니티 버스, 예약형 버스운행 등 수요응답형 교통서비스 제공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 |
수요응답형 교통체계의 가장 큰 특징은? | 또한, 기존 버스시스템이 지니고 있는 운영상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교통수단 이용의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완화할 수 있다. 또한, 가장 큰 특징은 일정한 노선과 정해진 운행계획(시간)표가 없이 수요(고객)발생에 응답하는 형태의 교통서비스이다. | |
벽지노선을 운행하는 대중교통의 경우 서비스 만족도가 낮은 이유는? | 벽지노선을 운행하는 대중교통의 경우 운행시간과 배차간격이 길어짐에 따라 낮은 운행횟수와 높은 운행비용으로 교통서비스가 필요할 때 이용할수 없어 대체적으로 서비스 만족도도 낮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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