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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學校保健學會誌 = Th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chool health, v.24 no.2, 2011년, pp.141 - 154
여순영 (상도초등학교) , 김윤신 (한양대학교 산업의학과) , 김현숙 (신흥대학교 간호과)
Purpose: The purpose is to provide basic information for establishing improvements on performance-based pay's evaluation method of health teachers. Methods: For subjects, 200 teachers at public elementary schools and 200 health teachers at public elementary schools in Gyeonggi-do were conveniently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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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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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 성과상여금은 왜 도입되었는가? | 교원 성과상여금은 2001년 교원들의 사기진작과 교직사회의 경쟁력 강화로 교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전제상, 2010). 그러나 성과상여금제도는 도입되어 시행되는 과정에서 처음부터 지금까지 교사들 사이에 매년 갈등의 원인이 되어 왔다. | |
성과상여금제도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성과상여금제도는 도입되어 시행되는 과정에서 처음부터 지금까지 교사들 사이에 매년 갈등의 원인이 되어 왔다. 제도의 가장 큰 문제점은 공정성이었다. 성과상여금 제도를 공정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왜 하는지그 취지가 분명하고, 누가, 무엇을 기준으로 어떻게 운영하느냐가 문제이다. | |
보건교사들은 무엇을 담당하는가? | 4%의 결과가 나와 매년 A와 B가 줄고 C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보건교사들은 보건교육과 함께 응급처치, 보건생활지도 등 학생건강관리를 담당하고 있는데 대다수의 학교에서 이를 성과급 기준에 반영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
경기신문(2010.12.07). 보건교사 성과급 기준 형평성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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