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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電子工學會誌 = The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s Engineers, v.38 no.2 = no.321, 2011년, pp.37 - 43
이요섭 (시모스미디어텍(주))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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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3D 콘텐츠를 보고 어지럽거나 매직아이를 보는 것과 같은 입체감을 느끼는 이유는? |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3D 을 보고 “어지럽다” 또는 “눈이 아프다” 와 같은 불만을 표현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매직 아이를 보는 것과 같이 의도적으로 눈의 시점을 조절하여 억지로 입체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평상시에 사람의 눈으로 보는 자연스러운 입체감과는 다르게 잘못 만들어진 좌, 우의 3D 영상을 억지로 사람의 눈에 투사시키고, 뇌에서 이를 합성하여 인식하려고 하기 때문에 발생한다. 즉 사람이 아무런 불편함이 없이 볼 수 있도록 입체 영상을 찍거나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다. | |
2D 에 해당하는 영상을 3D 로 변환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는가? | 결과적으로 입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입체카메라로 실사촬영을 하거나 2D로 제작된 콘텐츠를 3D로 변환하여야만 한다. 2D 에 해당하는 영상을 3D 로 변환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3D 원리에 따른 좌, 우의 눈에서 보는 각각의 좌 영상, 우 영상을 수작업을 통해서 만들어 주거나 또는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 외에는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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